감포항
작은 규모에도 많은 어선들이 드나드는 동해 남부의 중심어항, 감포항
방파제에서 아름다운 동해의 일출을 볼 수 있으며, 바다전경으로 형성된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감포항 주변으로 퍼진 횟집에서는 싱싱하고 질 좋은 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습니다.
경주월드 & 캘리포니아비치
대한민국 유일! 드라이파크와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캘리포니아비치는 천년고도 경주 보문단지에 위치한 남부권 최강의 워터파크로 유명합니다.
세계적인 테마파크 전문 설계회사인 캐나다 Forrec사에 컨셉트 및 상세설계를 의뢰하여 진행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했습니다.
국내 최초, 아시아 최대규모의 물 폭풍 ‘섬머린 스플래쉬’, 캘리포니아비치의 대표 아이콘 국내 최대규모의 ‘엑스’, 캡슐 모양의 스탠딩 슬라이드
‘더블 익스트림’을 들 수 있습니다.
[ 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 정도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보문관광단지는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도로, 전기, 통신,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컨벤션시티로의 육성,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등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불국사 & 석굴암
삼국 통일 이후 신라인들은 신라가 곧 불국토라는 자부심과 불국토를 신라땅에 구현하고자 하는 염원이 간절했습니다.
신라인의 강한 신앙심은 발달한 과학 기술과 뛰어난 건축술, 예술적 감수성에 힘입어 현실화 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 불국사이며, 토함산 정상부에 있는 석굴암은 전체적인 설계와 공간 배치에서 수학적인 비례 배분과 과학적인 자연통풍, 온도 및 습기조절 등 여러방면으로 뛰어난 우수성을 인정받아 199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신라밀레니엄(선덕여왕촬영지)
비슷비슷한 라이드 시설과 이벤트 공연을 즐기는 놀이공원식 테마파크에서 벗어나 신라라는 확실한 테마를 중심으로 운영요원들이 신라시대 의상을 입고
활동하고 최첨단 기술을 통한 초대형 야외공연, 대가들의 고증이 끝난 신라가옥 체험, 문예마을 체험 등을 통해 1,200년전 신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선덕여왕' 촬영지입니다.
[ 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
안압지
안압지는 신라의 태자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궁궐 안에는 현재 중국 사천성 동쪽에 있는 명산인 무산의 12개 봉우리를 본따 돌을 쌓아 산을 만들었고, 연못을 파고서 그 안에 전설 속의 해중선산인 봉래·방장·영주를 상징하는 3개의 섬을 만들고서 꽃을 심고 진기한 새와 짐승을 길렀다고 합니다. 이 연못은 바다를 상징한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중심 건물을 임해전이라고 불렀습니다. 동궁 및 월지 유적은 1980년에 정화공사를 거쳐 신라 궁궐의 원지로 복원되었습니다.